Page cover

AIR™(매체 통합 리포트)

통합된 매체 데이터의 시각화

AIR(매체통합리포트)란?

매체통합리포트는 다양한 채널의 온라인 광고를 통합하여 광고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온라인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관리 및 성과 측정 서비스입니다. 통합된 광고 성과를 분석하기 위해서 지금까지는 모든 광고매체마다 각각 접속해서 광고 성과를 확인하고 수기로 취합해야 했지만, 매체통합리포트는 흩어져있는 광고 성과를 한곳에서 관리하여 각 광고주별 통합 성과를 제공함으로 빠르게 광고주별 광고 성과를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다양한 측정 기법으로, 측정 기간 동안 성과가 발생한 광고 상품 및 키워드/소재를 파악하여 쉽고 간편하게 퍼포먼스 인사이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AIR(매체통합리포트) 특징
  1. 광고매체 / 상품 데이터 통합

다양한 광고매체/상품의 데이터를 통합하여 공통된 광고 성과 지표를 비교 분석 할 수 있습니다. 통합된 데이터는 광고매체부터 광고상품,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및 소재 단위까지 세분화하여 리포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통합된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 광고매체 별로 매체사에 접속하여 보고서를 다운받고 취합하는 불필요한 업무가 줄어듭니다.

  1. 다양한 광고매체 지원

다양한 광고매체의 계정을 서비스와 연동하고 광고주와 매칭하면 광고주별 통합된 광고 성과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키워드광고 매체인 네이버 검색광고를 포함하여, 키워드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 바이럴 광고 등 다양한 광고매체사의 데이터가 연동 가능 합니다.

  1. 시각화 된 리포트 제공과 인사이트 발굴

대시보드를 활용하여 전체 광고주 및 개별 광고주 성과를 시각화 된 리포트로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광고주의 최근 성과 비교 및 개별 광고주별 광고매체 성과 비교 등 매번 매체사에서 수기로 확인해야만 했던 번거로운 작업을 줄여주고, 그래프와 표를 활용하여 성과 비교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메뉴 구성

메뉴
설명

전체/개별 사이트그룹 성과를 시각화된 그래프로 확인

매체별 정보와 광고 성과 모니터링

나에게 맞는 보고서 형식 생성하여 성과 지표를 다양한 기준으로 분석

스크립트를 설치한 사이트의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

매체/플랫폼/상품별 분석 종합 및 추세 확인

캠페인/광고그룹 분석 종합 및 추세 확인

키워드 검색광고 분석 종합 및 추세 확인

소재 광고 분석 종합 및 추세 확인

광고 형식/유형별 통합된 성과 비교 분석

스크립트를 설치한 사이트의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별도의 취합/가공작업 없이 광고성과 다운로드

매체 파일을 업로드를 통한 다양한 매체의 통합된 데이터 확인

네이버 검색광고의 등록/수정/삭제를 대량으로 관리

발송될 광고 유형별 알람 설정 및 내역 확인

2. AIR(매체 통합 리포트) 용어 이해하기

용어
정의

광고매체

광고를 게재 또는 방송하는 매개체 (e.g.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매체 계정

광고매체 접근 시 사용하는 정보(ID)

매체 계정 정보

서비스에 등록한 매체계정별 정보(ID, PW, 엑세스라이선스 등)

사이트명

사용자의 사이트/도메인을 의미하며, 서비스 내에서 사용자가 구분하기 편하도록 임의로 명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사용자가 운영하는 사이트/도메인의 URL

광고상품

광고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광고 노출에 따른 광고 유형

캠페인

광고플랫폼에서 광고 관리 및 실행을 목적으로 생성한 광고 전략의 가장 큰 단위

광고그룹

광고플랫폼에서 광고 관리 및 실행을 목적으로 생성한 광고 전략의 두번째 큰 단위로, 캠페인보다 하위에 있습니다.

3 . 대시보드

선택한 분석 대상의 요약 광고 성과를 시각화된 대시보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1. 통합광고 대시보드

선택한 분석 대상의 광고 성과를 시각화된 그래프로 한 눈에 분석할 수 있습니다.

통합광고 대시보드 화면

1. 사이트 그룹 선택

매니저콘솔 > 매체 연결 및 사용 관리에서 등록한 사이트 그룹을 선택하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그룹 전체 선택 시 설정한 사이트 그룹의 통합된 매체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대상/기간 선택

조회하려는 대상과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스코어카드

노출수, 클릭수 등 주요 광고지표를 스코어카드 형태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고정) 총 광고비, 총 매출액, ROAS(%), CTR

  • (선택) 총 노출수, 총 클릭수, CPC, 총 전환수, 전환율, 평균 노출수, 평균 클릭수, 평균 CTR, 평균 CPC, 평균 광고비, 평균 전환수, 평균 전환율, 평균 매출액, 평균 ROAS(%)

4. 기간별 광고 성과

통합 광고 성과의 기간별 추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별/주별/월별 과 같은 기간 선택이 가능하며, 성과 추세를 희망하는 광고지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통합광고 대시보드 화면

5. 광고주별 광고 성과

광고비, 매출액, ROAS 광고 성과를 광고주별 차트 그래프로 제공합니다. 그래프에 마우스 오버 시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상세 성과는 그래프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광고 매체사별 성과

광고 성과 데이터가 수집된 모든 광고 매체사별 성과를 표로 제공합니다. 각 광고매체사별 성과를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3-2. 매체사별 요약 대시보드

선택한 분석대상의 기간별 광고 성과를 시각화된 그래프로 한 눈에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매체사별 요약 대시보드 화면

1. 대상/기간 선택

조회하려는 대상과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기간별 성과 추이

선택한 분석 대상의 통합 광고 성과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기간 분석을 통해 현재 추이를 더 면밀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4. 광고 매체 통합 대시보드

매체별 정보와 광고 성과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화면

1. 대상/기간 선택

  • 대상 : 사이트 그룹 및 연결된 매체를 선택해주세요.

  • 기간 : 조회 기간을 선택해주세요.

대상을 선택하면 필터 선택 아래에 선택한 대상의 목록을 알 수 있습니다.

2. 매체별 계정 잔액

주요 매체 계정의 잔액 및 당일 소진 금액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체별 계정 잔액 현황 화면
  • 매체별(네이버/카카오/구글) 계정 잔액과 당일 소진 금액은 실시간 데이터로 선택된 필터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매체별 API 응답 시점에 따라 시간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통합 스크립트가 설치된 경우 매체의 광고 집행이 중지되어도 간접 유입으로 데이터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3. 성과 지표

원하는 지표 항목을 선택하여 스코어 카드로 각 지표의 성과 및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과 지표 화면

노출수, 클릭수 등 주요 광고지표를 스코어카드 형태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각 스코어 카드에 해당 항목의 데이터 및 그래프가 제공됩니다.

  • (고정) 총 광고비, 총 매출액, ROAS(%), CTR

  • (선택) 총 노출수, 총 클릭수, CPC, 총 전환수, 전환율, 평균 노출수, 평균 클릭수, 평균 CTR, 평균 CPC, 평균 광고비, 평균 전환수, 평균 전환율, 평균 매출액, 평균 ROAS(%)

4. 기간별 추이

선택한 항목의 최대 10개 상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별 추이 화면
  1. 매체/캠페인/광고그룹/광고상품/디바이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2. 지표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일간/주간/월간 기간별로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매체/광고상품별 지표 비중

각 항목의 지표 비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지표 비중 화면
  1. 활성화 된 파이 차트에 해당하는 지표를 나타냅니다. 우측 2번에서 선택된 지표값과 동일합니다.

  2. 테이블의 지표를 클릭하면 활성화된 지표의 파이 차트가 좌측에 나타납니다.

6-1. 키워드/광고그룹별 현황

각 항목별 상위 10개의 상세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표별 차트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별 현황 화면
  1. 노출수/클릭수/광고비/전환수/매출액 중 지표를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1.에서 선택한 지표에 따라 데이터가 나타납니다.

6-2. 키워드 현황

키워드 상위 100개의 상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지표에 해당하는 키워드 클라우드 및 매체별 비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현황 화면

1. 지표를 선택하면 테이블에 선택된 지표 항목의 데이터가 나타납니다.

2. 각 키워드의 매체별 비중을 바 그래프를 통해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5. 커스텀 리포트

맞춤형 보고서를 생성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형식의 보고서는 엑셀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커스텀 리포트 화면

5-1. 커스텀 리포트 목록

나에게 맞는 보고서 형식을 만들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 리포트 목록 화면
  1. 새 커스텀 리포트를 생성하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2. 생성된 커스텀 리포트의 관리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 보고서 명 : 보고서 명을 클릭하면 해당 보고서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등록일 : 최초 커스텀 리포트 등록일을 표기합니다.

  • 수정일 : 커스텀 리포트가 수정된 일자를 표기합니다.

  • 관리 : 각 커스텀 리포트를 삭제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5-2. 새 커텀 리포트 생성 및 조회

나에게 맞는 보고서 형식을 생성하여 성과 지표를 통해 다양한 기준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새 커스텀 리포트 생성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 등록한 광고매체사/광고플랫폼/광고상품/캠페인을 선택해 주세요.

  • 필터 : 소재 유형/디바이스 및 조회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2. 분석 차원/성과 지표

필터에서 대상 선택 후 좌측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커스텀 리포트를 생성합니다. 분석 차원과 성과 지표 모두 선택해야 우측에 위치한 데이터 테이블이 나타납니다.

분석 차원/성과 지표 화면
  1. [메뉴 접기] 버튼 클릭 시 2번 보고서 항목 선택 창을 숨길 수 있습니다.

  2. 아래의 항목들을 상위로 드래그하면 항목이 선택되며 우측 테이블에 데이터가 나타납니다.

  • 항목은 가다나 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 선택된 영역에서 항목 순서를 바꾸어 보고서 항목의 정렬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차원 및 지표 선택 항목들을 상단으로 드래그하는 것 외에도 테이블 영역에 드래그하여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 항목을 제외할 경우 좌측 드래그 영역에서 x 버튼을 누르거나 하단으로 드래그하여 항목을 제외합니다.

3. 커스텀 보고서 표

커스텀 보고서 표 화면
  • 2. 분석 차원/성과 지표에서 커스텀한 항목을 순으로 표현됩니다. 커스텀 항목을 수정할 경우 2. 분석 차원/성과 지표에서 수정해주세요.

  • 분석차원은 좌측, 성과 지표는 우측에 배치됩니다.

  • 커스텀 리포트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4. 커스텀 리포트 저장

커스텀 리포트 저장 화면
  • 커스텀을 마치면 [커스텀 리포트 저장] 버튼을 눌러 보고서 명을 입력합니다.

  • 보고서 명 입력을 마친 후 [확인]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커스텀 리포트가 생성이 됩니다.

  • 보고서 명을 수정할 때에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6. 실시간 모니터링

스크립트를 설치한 사이트의 실시간 데이터 모니터링으로 광고성과, 트래픽, 유입 분석 등 실시간 분석을 지원합니다. 실시간 리포트를 통해 운영 상황에 리얼타임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6-1. 실시간 성과 추이

당일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선제적으로 광고의 증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리포트는 전일 뿐 아니라, 전주와 전전주 같은 요일의 시간대별 성과를 비교함으로써, 요일 별 트렌드가 두드러지는 업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의 경우 높은 정확도를 보입니다.

실시간 성과 추이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 필터 : 디바이스를 선택해 주세요.

2. 전일 비교

유입/주문/매출 전일 비교 데이터를 스코어 카드로 나타냅니다. 현재와 전일의 유입/주문/매출 데이터를 나란히 비교할 수 있습니다.

3. 유입수 그래프 / 실시간 성과 추이

유입수 그래프 / 실시간 성과 추이 테이블

2. 전일 비교에서 선택된 스코어카드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그래프와 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비교 대상을 현재/전일/전주/전전주로 선정하여 데이터를 나타냅니다.

  • 유입수 그래프 : 선택한 지표에 따른 유입수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성과 추이 : 현재/전일/전주/전전주의 비교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2. 실시간 트래픽 추이

집중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한 캠페인이 라이브되거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등의 이슈로 트래픽이 급등/급락하는 이슈를 분 단위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트래픽 추이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 필터 : 디바이스를 선택해 주세요.

2. 유입수/주문수 그래프

선택한 광고주 사이트의 최근 30분 동안의 유입수와 주문수의 추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여 1분 단위의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6-3. 실시간 유입 분석

특정 사용자, 특정 IP, 특정 키워드 등으로부터 집중적인 유입이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직관적으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광고를 새로 라이브 한 경우 방대한 네트웍으로 인해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지, 얼마나 노출되었는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 경우 해당 캠페인 명을 검색하여 캠페인을 통해 트래픽이 유입되고 있는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유입 분석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를 선택해 주세요.

  • 필터 : 디바이스를 선택해 주세요.

2. 실시간 유입 분석 표

실시간으로 유입된 방문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광고 매체사/플랫폼/상품

7-1. 광고 매체/상품 분석 종합

통합된 광고매체/상품의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매체/상품 분석 종합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 등록한 광고매체사/광고플랫폼/광고상품/캠페인을 선택해 주세요.

  • 필터 : 소재 유형/디바이스 및 조회기간을 설정해주세요.

2. 광고 매체/상품 분석 종합 그래프

지표를 선택하면 해당 지표의 데이터를 각 광고매체사별 그래프와 파이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매체/상품 분석 종합 표

광고 매체/상품 분석 종합 표 화면
  1. +버튼을 클릭하여 각 광고매체사의 광고플랫폼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버튼을 클릭하여 각 광고플랫폼의 광고상품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매체/상품 분석 종합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7-2. 광고 매체/상품 추세

일자별 통합 광고성과 추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매체/상품 추세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 등록한 광고매체사/광고플랫폼/광고상품/캠페인을 선택해 주세요.

  • 필터 : 소재 유형/디바이스 및 조회기간을 설정해주세요.

2. 광고 매체/상품 추세 그래프

광고매체/상품, 주요 광고매체 그래프가 제공됩니다. 조회한 일자의 매체별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1. 광고매체/상품 그래프

광고매체 그래프 화면

상단에서 각 비교 지표를 선택하여 아래의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 주요 광고매체 그래프

주요 광고매체 그래프 화면

상단에서 비교 지표를 선택하여 조회기간별 통합/각 매체별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차트 선택을 통해 막대 차트/라인차트 중 원하는 차트를 선택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매체/상품 추세 표

광고 매체/상품 추세 표 화면
  1. +버튼을 클릭하여 각 일자의 매체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매체/상품 추세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8. 캠페인/광고그룹

8-1. 캠페인/광고그룹 분석 종합

캠페인 광고상품 데이터를 분석 종합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광고그룹 분석 종합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 등록한 광고매체사/광고플랫폼/광고상품/캠페인을 선택해 주세요.

  • 필터 : 소재 유형/디바이스 및 조회기간을 설정해주세요.

2. 캠페인/광고그룹 분석 종합 그래프

지표를 선택하면 해당 지표의 데이터를 각 캠페인/광고그룹별 그래프와 파이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캠페인/광고그룹 분석 종합 표

캠페인/광고그룹 분석 종합 표 화면
  1. +버튼을 클릭하여 각 캠페인의 광고상품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캠페인/광고그룹 분석 종합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8-2. 캠페인/광고그룹 추세

일자별 통합 광고성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 등록한 광고매체사/광고플랫폼/광고상품/캠페인을 선택해 주세요.

  • 필터 : 소재 유형/디바이스 및 조회기간을 설정해주세요.

2. 캠페인/광고그룹 추세 그래프

캠페인/광고그룹/주요 광고매체 그래프가 제공됩니다. 조회한 일자의 소재별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1. 캠페인/광고그룹 추세 그래프

캠페인/광고그룹 추세 그래프 화면

상단에서 각 비교 지표를 선택하여 아래의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 주요 광고매체 추세 그래프

주요 광고매체 추세 그래프 화면

상단에서 비교 지표를 선택하여 조회기간별 통합/각 캠페인/광고그룹별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차트 선택을 통해 막대 차트/라인차트 중 원하는 차트를 선택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3. 캠페인/광고그룹 추세 표

캠페인/광고그룹 추세 표 화면
  1. +버튼을 클릭하여 각 캠페인의 광고상품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캠페인/광고그룹 분석 종합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9. 키워드(SA)

9-1. 키워드 분석 종합

키워드 광고상품 데이터를 분석 종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분석 종합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 등록한 광고매체사/광고플랫폼/광고상품/캠페인을 선택해 주세요.

  • 키워드 입력 : 조회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해 주세요.

  • 필터 : 소재 유형/디바이스 및 조회기간을 설정해주세요.

2. 키워드 분석 종합 그래프

지표를 선택하면 해당 지표의 데이터를 각 키워드별 그래프와 파이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키워드 분석 표

키워드 분석 종합 표 화면
  1. +버튼을 클릭하여 각 키워드의 캠페인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버튼을 클릭하여 각 캠페인의 광고상품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키워드 분석 종합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9-2. 키워드 추세

일자별 키워드 통합 광고성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추세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 등록한 광고매체사/광고플랫폼/광고상품/캠페인/광고그룹을 선택해 주세요.

  • 키워드 입력 : 조회하고 싶은 키워드를 입력해 주세요.

  • 필터 : 소재 유형/디바이스 및 조회기간을 설정해주세요.

2. 키워드/주요 광고매체 추세 그래프

키워드/주요 광고매체 두 가지 그래프가 제공됩니다. 조회한 일자의 키워드별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1. 키워드 추세 그래프

키워드 추세 그래프 화면

상단에서 각 비교 지표를 선택하여 아래의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 주요 광고매체 추세 그래프

주요 광고매체 추세 그래프 화면

상단에서 비교 지표를 선택하여 조회기간별 통합/각 매체별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차트 선택을 통해 막대 차트/라인차트 중 원하는 차트를 선택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3. 키워드 추세 표

키워드 추세 표 화면
  1. +버튼을 클릭하여 각 일자의 키워드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추세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10. 소재(DA)

10-1. 소재 분석 종합

광고 소재별 통합된 성과를 관리하고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소재 분석 종합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 등록한 광고매체사/광고플랫폼/광고상품/캠페인/광고그룹을 선택해 주세요.

  • 소재 입력 : 조회하고 싶은 소재를 입력해 주세요.

  • 필터 : 소재 유형/디바이스 및 조회기간을 설정해주세요.

2. 소재 분석 종합 그래프

지표를 선택하면 해당 지표의 데이터를 각 소재별 그래프와 파이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분석 종합 표

소재 분석 종합 표
  1. +버튼을 클릭하여 각 소재의 캠페인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버튼을 클릭하여 각 캠페인의 광고상품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분석 종합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10-2. 소재 추세

일자별 소재 통합 광고성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재 추세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 등록한 광고매체사/광고플랫폼/광고상품/캠페인/광고그룹을 선택해 주세요.

  • 소재 입력 : 조회하고 싶은 소재를 입력해 주세요.

  • 필터 : 소재 유형/디바이스 및 조회기간을 설정해주세요.

2. 소재 추세 그래프

소재/주요 광고매체 두 가지 그래프가 제공됩니다. 조회한 일자의 소재별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1. 소재 추세 그래프

소재 추세 그래프 화면

상단에서 각 비교 지표를 선택하여 아래의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2. 주요 광고매체 그래프

주요 광고매체 그래프 화면

상단에서 비교 지표를 선택하여 조회기간별 통합/각 매체별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차트 선택을 통해 막대 차트/라인차트 중 원하는 차트를 선택하여 비교할 수 있습니다.

3. 소재 추세 표

소재 추세 표 화면
  1. +버튼을 클릭하여 각 일자의 매체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추세 데이터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11. 광고 형식/유형

광고 형식/유형별 통합된 성과를 관리하고 비교 분석할 수 있습니다.

광고 형식/유형 화면

1. 대상/필터 선택

조회하려는 대상과 필터 및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통합 광고 성과 추세 조회

선택한 분석대상의 통합 광고 성과 추세를 시각화된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개의 성과 지표 추세를 비교 분석할 수 있으며, 조회 대상이 되는 성과 지표는 그래프 상단 셀렉트박스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통합 광고 성과 상세 조회

선택한 분석대상의 상세한 통합 광고 성과를 일자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12. 기여분석

스크립트를 설치한 사이트의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광고매체별 기여분석 및 경로분석, 주문별 유입 경로 분석을 지원합니다.

12-1. 기여분석

구매여정에 기여된 다양한 성과의 측정 지표를 제안합니다.

기여분석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 및 등록한 광고 매체사를 선택해 주세요.

  • 필터 : 디바이스 및 조회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 기여모델 : 다양한 마케팅 채널/광고매체에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광고매체의 선택과 최적화된 광고 예산으로 캠페인 계획을 세우기 위한 분석 모델입니다. 4가지 모델 중 분석을 위한 기여 모델을 선택해주세요.

최종 캠페인 : 해당 기간 중 마지막으로 거친 매체에 100% 부여

최초 캠페인 : 유입세션 내 구매 여정의 초기 인식이 일어난 매체에 100% 부여

균등 미분할 : 해당 기간 중 거친 모든 매체에 100% 씩 부여

균등 분할 : 해당 기간 중 거친 모든 매체에 1/n의 기여를 동일하게 부여

2. 그래프/실시간 유입 분석 표

기여분석 화면

1. + 버튼을 통해 각 매체를 통한 검색 키워드의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각 지표를 클릭하면 상단의 그래프가 선택된 지표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나타납니다. 그래프를 통해 데이터를 보다 시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2-2. 매체별 경로분석

각 매체에서 주문에 도달하기까지의 전환경로를 상세 데이터로 제공합니다.

매체별 경로분석 화면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 및 등록한 광고 매체사를 선택해 주세요.

  • 필터 : 디바이스 및 조회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 연속 중복 매체 표시 : 매체 경로가 중복되어도 통합하지 않고 보여줍니다.

2. 전환 경로

전환 경로를 그래프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경로분석

매체별 사용자의 경로를 분석하여 상세 데이터를 표기합니다.

매체별 경로분석 화면
  • 전환 경로 : 최초인식부터 최종적으로 전환에 이르기까지의 여정을 상세하게 표기합니다.

  • 주문수/매출액/전환 : 경로 분석별 상세 데이터를 표기합니다.

12-3. 주문별 유입 경로 분석

각 주문별 유입 경로 데이터를 분석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주문별 유입 경로 분석

1. 필터 및 옵션 선택

  • 대상 : 관리하는 사이트 및 등록한 광고 매체사를 선택해 주세요.

  • 필터 : 디바이스 및 조회 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 최종 캠페인만 보기 : 매체 경로에서 최종 캠페인만을 보여줍니다.

2. 주문별 유입 경로 분석 표

주문별 유입 경로 분석 화면
  • 광고매체/프로그램 : 유입된 광고매체 및 프로그램을 표기합니다.

  • 키워드/캠페인 : 검색 키워드 및 유입 캠페인을 표기합니다.

  • 직접/최종 : 최종 주문까지의 직접 여부를 표기합니다.

  • 주문시간/주문번호/매출액/IP : 주문자의 시간/번호/주문금액/IP를 표기합니다.

  • 주문 상품 : 주문한 상품 목록을 상세 표기합니다.

  • 주문 수량/금액 : 각 주문 상품에 해당하는 수량과 금액을 표기합니다.

13. 보고서 다운로드

13-1. 보고서 다운로드

통합된 광고 성과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스케줄 기능을 활용하면 일별/주별/월별 등 주기적으로 통합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다운로드 화면
  1. 보고서 생성 스케쥴을 작성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등록된 스케쥴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생성된 보고서의 생성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생성된 보고서를 엑셀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파일생성은 데이터량에 따라 최소 n분이 소요될 수 있으며, 파일 생성이 완료되면 작성하신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생성된 리포트는 최대 30일까지 저장되며, 30일 경과 후 자동 삭제됩니다.

시스템 과부하 방지를 위해 키워드가 포함되는 템플릿은 최대 1개월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1. 등록된 스케쥴

리포트를 생성하기 위해 등록된 스케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회 기간 : 일간/주간 등 조회할 기간을 제공합니다.

  • 비교 기간 : 조회 기간과 비교 대상 기간을 제공합니다.

  • 생성 주기 : 일간/주간/월간 등 지정된 생성 주기를 제공합니다.

  • 생성 요청일 : 스케쥴을 등록한 날짜를 제공합니다.

  • 관리 : 등록된 스케쥴을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생성된 보고서

위의 등록된 스케쥴을 기반으로 생성된 보고서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성 시점 순으로 제공되며 해당 보고서를 다운로드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

  • 생성 상태 : 생성중/생성완료/생성실패 생성 상태를 표기합니다.

  • 조회 기간 : 일간/주간 등 조회할 기간을 제공합니다.

  • 비교 기간 : 조회 기간과 비교 대상 기간을 제공합니다.

  • 생성 주기 : 일간/주간/월간 등 지정된 생성 주기를 제공합니다.

  • 생성 시점 : 설정된 생성 주기에 맞춰 발송된 최종 생성 시점을 표기합니다.

  • 다운로드 : 보고서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합니다.

13-2. 보고서 생성

통합 보고서 생성 및 스케줄을 등록하여 원하는 주기에 자동으로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고서 생성 화면

1. 보고서 템플릿 선택

생성할 보고서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2. 보고서 생성 스케쥴 설정하기

1번에서 보고서 템플릿을 선택한 후, 제공받을 스케쥴을 커스터마이징합니다.

  • 보고서명 : 출력될 보고서 명을 입력합니다.

  • 스케쥴 사용 여부

    • 사용 : 설정된 스케쥴 내에서 주기적으로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 미사용 : 고정 기간을 설정하여 비교합니다.

    스케쥴 미사용 화면

  • 조회기간 설정 : 일간/주간(월~일)/주간(일~토)/월간 중 조회할 기간을 선택합니다.

  • 비교기간 설정 : 지난주 동일 요일/직전일 중 비교 기간을 선택합니다.

3. 스케쥴 저장

모든 선택을 마친 후 [스케쥴 저장]을 클릭하여 스케쥴을 저장합니다.

  • [초기화]를 클릭하면 선택한 옵션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 저장된 스케쥴은 등록된 스케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매체 파일 업로드

매체 파일을 업로드 기능으로 다양한 매체의 통합된 데이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체 파일 업로드 화면

1. 파일 업로드

  • 사이트 선택 매체 데이터를 통합하여 확인할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 매체 / 광고 상품 업로드할 매체 / 광고 상품을 선택합니다. 업로드할 데이터 항목은 템플릿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업로드 가능한 광고 매체

CAULY-카울리

BUZVILL-버즈빌

11번가-포커스클릭

11번가-브랜딩광고

11번가-오늘의PICK

쿠팡-상품광고(매출 최적화)

쿠팡-상품광고(수동 성과형)

위메프-Display 광고

위메프-Ai Plus 광고

티몬-슈퍼클릭

롯데온-클릭광고

인터파크-쎈 PICK

지그재그-파워업 Ai 광고

지그재그-어텐션 광고

오늘의집-오늘의집

  • 선택 파일 업로드 파일 업로드 버튼 클릭 후 파일을 업로드하면 아래 화면처럼 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업로드 화면

2. 업로드된 매체 파일 목록

업로드된 매체 파일 목록 화면
  • 업로드 일자

  • 사이트

  • 매체/광고상품

  • 파일명

  • 파일용량

  • 신청자(로그인 계정)

  • 결과(파일 업로드 결과 : 신청중/성공/실패)

  • 데이터 삭제 리포트에서는 기간 제한 없이 업로드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저장 기간내 업로드한 매체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실패 원인 파일 업로드 실패 시 실패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5. 대량관리

네이버 검색광고의 등록/수정/삭제를 대량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으로 표시된 항목은 필수로 등록되어야 하며, 작업 유형의 템플릿을 다운받아 항목에 알맞게 작성 후 파일 업로드 항목에 템플릿을 등록합니다.

  • 작업 상태가 생성중으로 표시될 때 작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광고 확장 소재 템플릿의 기간 입력은 2022-08-24T00:00:00.000Z의 형식으로 입력되어야 정상적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대량관리 화면

1. 광고 계정 선택

등록된 광고 계정을 선택합니다.

2-1. 대량 등록/수정/삭제

대량 등록/수정/삭제 화면
  • 작업 유형 : 목록에서 목적에 맞는 템플릿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후 항목에 알맞게 작성합니다.

  • 작업 이름 : 작업 이름을 입력합니다. 입력이 없을 경우 작업 유형 내용으로 자동 등록됩니다.

  • 실행 설정 : 즉시/예약 실행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약 실행의 경우 일시를 설정해주세요. 디폴트 : 즉시실행 즉시 : 대량 작업 즉시 실행 예약 : 대량 작업 예약 설정(년/월/일/시/분) * 예약 기간 설정은 이전 날짜 선택 불가

예약 실행 화면
  • 파일 업로드 : 1번에서 다운로드 후 수정한 파일을 재업로드하여 템플릿을 등록합니다.

2-2. (마스터 데이터) 다운로드

매체 마스터 데이터를 요청 시점 기준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화면
  • 작업 유형: 광고그룹 마스터/키워드 마스터/소재 마스터/확장소재 마스터 다운로드 대상을 선택합니다.

  • 작업 이름 : 작업이름을 입력합니다. 입력이 없을 경우 작업 유형 내용으로 자동 등록됩니다.

  • 등록 :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신청 목록에서 다운로드가 생성됩니다.

다운로드 시 파일명 : ex) 소재 마스터_nimphese_2022년10월05일(Wed) 11시13분15초.csv

  1. 다운로드 파일 명칭 : 소재 마스터

  2. 선택된 네이버 광고계정 : nimphese

  3. yyyymmdd(day) : 2022년10월05일(Wed)

  4. 11시13분15초 : 다운로드 시각

3. 대량 작업 신청 목록

대량 관리 csv 파일에 신청된 데이터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작업 유형 : 선택한 템플릿 유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대상 : 선택한 작업 유형을 표기합니다.

  • 작업 상태 : 작업중/작업완료/작업실패 작업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신청건수/성공건수/실패건수 : 대량 작업에 포함된 건수와 성공 실패 여부를 숫자로 나타냅니다.

  • 결과파일 : 결과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16. 모니터링 알람

16-1. 알람 설정

네이버 광고 매체의 계정 별 잔액, 광고비 충전여부, 계정 이탈, 광고비 증감의 알람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알람 설정 목록

알람 설정 화면
  1. 알림 받을 내용을 온오프 버튼을 통해 알람 유형을 선택 및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입력란에 알림 기준을 입력하여 광고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체크박스로 원하는 매체 계정을 선택 후 상단의 [선택 일괄 설정] 버튼을 통하여 알람을 일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람 유형

  • 잔액 알람 : 잔액이 n원 미만으로 떨어질 경우 알람이 발송됩니다.

  • 광고비 충전 여부 : 떨어진 광고비 잔액의 충전 여부를 알립니다.

  • 계정이탈 : 계정이탈 여부를 알립니다.

  • 광고비 증가 : 설정한 광고비에서 n% 증가한 경우 알람이 발송됩니다.

  • 광고비 감소 : 설정한 광고비에서 n% 감소한 경우 알람이 발송됩니다.

2. 선택 알람 일괄 설정

1. 알람 설정 목록에서 선택한 매체 계정들의 알람을 일괄적으로 설정 및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선택 알람 일괄 설정 화면

체크박스에서 원하는 매체 계정 선택 후 상단의 [선택 일괄 설정] 버튼 클릭 시 알람을 일괄 설정할 수 있는 창으로 연결됩니다. 설정 방법은 위 1. 알람 설정 목록과 같습니다.

16-2. 알람 히스토리

알람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알람 히스토리

알람 히스토리
  • 알람 대상 : 알람이 실행된 매체 계정을 표기합니다.

  • 알람 유형 : 실행된 알람의 유형을 표기합니다.

  • 알람 설정 상세 : 알람 유형에 대한 설정을 상세 표기합니다.

  • 알람 실행 상세 : 설정된 알람 유형에서 실행된 내용을 상세 표기합니다.

2. 알람 메일 발송

알람 메일 발송 화면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