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ER CONSOLE
Growth Platform™ 사용을 위한 설정과 관리
1. 메뉴 구성
2. HOME

1. PV 사용량
매월 1일부터 현재 시점까지의 PV 서비스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V(페이지 뷰)는 매월 1일 ~ 말일까지를 기준으로 사용량을 측정합니다.
2. 연결된 도메인 개수
Growth Platform™ 앱 사용을 위해 매체 연결 및 사용 관리에서 연결된 도메인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연결된 매체 계정 수
AIR(매체 통합 리포트) 사용을 위해 연결된 광고 매체 계정의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공지사항 목록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내용이나 변경 사항 등을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알림 목록
회원가입, 서비스(보고서/매체 등) 오류 시 자동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안내해 드리며 서비스 알림 목록에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 상태(계약 내용)
결제 관리에서 계약된 내용과 서비스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매체 연결 및 사용 관리
3-1. 매체 연결 및 사용 관리

1. 서비스 사용량
서비스사용량을 확인하고 도메인 개수와 매체 계정 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필터 및 조직 선택
필터 항목 : 사용 상태(사용중/사용중지)를 선택하여 사이트그룹(사이트 별 설정 상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직 선택 : 팀을 클릭하면 팀이 관리하는 사이트 그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 그룹 등록
분석할 사이트를 등록하고 관리합니다. 사이트는 결제 시 옵션 요금에서 선택한 도메인 개수만큼 추가할 수 있으며 분석하고자 하는 사이트(도메인)를 그룹으로 구분하여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하고자 하는 사이트를 그룹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그룹 별로 통합된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룹 목록 상단에 그룹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는 창이 노출됩니다.

그룹명 : 등록할 그룹명을 입력합니다.
사이트명 / 도메인 : 분석할 사이트의 사이트명과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부계정(뷰어) 아이디 / 비밀번호 : 부계정(뷰어)은 앱 내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권한으로 매니저콘솔에는 접근이 불가합니다. 앱 접근 권한 참고
부계정(뷰어) ID를 복수로 등록할 경우 + 버튼을 클릭하여 입력창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부계정(뷰어) 비밀번호는 4~6자리, 최소 1개의 숫자 혹은 특수문자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x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부계정(뷰어) ID가 삭제되며 생성된 부계정(뷰어)으로 접속이 불가합니다.
조직 선택 : 조직 선택은 조직 관리에서 생성한 조직이 노출되며 사이트 그룹을 관리할 조직을 선택하여 이동 수 있습니다.
4. 사이트 그룹 목록
사이트 그룹 등록을 통해 입력된 정보가 목록에 노출되며 등록된 사이트 그룹의 사용 상태 확인 및 매체 연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그룹 정보 수정 : 사이트 그룹의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그룹 사용 상태 : 사이트 그룹의 사용 상태를 ON/OFF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그룹의 사용 상태를 OFF로 설정할 경우 데이터 수집이 중지됩니다. 중지 기간 내 데이터는 재 생성이 불가하며, 데이터 생성 요청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룹 사용 중지 후 재 사용 시 매체 라이선스는 유효성을 체크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이선스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중지된 계정은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
매체 연결 관리 : 분석할 사이트의 광고 매체 계정을 연결하고 관리(추가/수정/연결/해제)할 수 있습니다. (매체 연결 관리 상세보기)
앱 바로가기 : 사이트 그룹 별 각 앱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4-1. 매체 연결 관리
분석할 사이트의 광고 매체 계정을 연결하고 관리(추가/수정/연결/해제)할 수 있습니다.

매체 계정 추가 : 연결할 매체를 선택하여 매체를 연결합니다.
매체 계정 수정 : 연결된 매체 계정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 연결 : 매체 계정 추가를 통해 연결된 매체 계정과 분석할 광고 계정을 연결합니다.
4. 데이터 활용 설정
데이터 수집/분석/활용을 위해 Growth Platform™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통합 스크립트 설정
통합 스크립트는 데이터 수집과 분석, 활용을 위해 Growth Platform™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로 다양한 앱을 활용하기위해서 통합 스크립트를 설치를 권장합니다.(통합 스크립트 매뉴얼)

스크립트 매뉴얼을 클릭하면 스크립트 설치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 스크립트 박스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내용이 복사됩니다.
2. 임대형 스크립트 설정
쇼핑몰이 임대형일 경우 적용할 수 있는 스크립트입니다. 메이크샵, Cafe24, WhoIs, 고도몰, 아이네임즈 호스팅사 별 스크립트를 제공합니다.(임대형 스크립트 매뉴얼)

3. 전환 스크립트 설정
전환 스크립트(환경변수 스크립트)는 설정이 필요한 페이지만 적용하는 선별 스크립트 입니다. 회원가입 전환, 구매 전환, 자용자 정의 전환, 클릭 이벤트 전환 스크립트를 제공합니다.(전환 스크립트 매뉴얼)

4. 전환지표 설정
사용자정의 전환 지표를 설정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전환지표 매뉴얼)

4. 광고분석 URL 설정
광고 분석에 필요한 광고 추적 URL을 생성하는 설정 화면입니다. 연결 URL은 최대 255자까지 가능하며, 키워드/소재명 값은 최대 32자까지 배포 가능합니다.

광고분석 URL 설정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 설정과 일괄 설정이 가능합니다.
광고분석 URL을 복사하여 소재 랜딩 페이지에 붙여 넣으면 소재 분석이 가능합니다.
5. 실적 조회
5-1. 조직 실적

1. 필터 및 옵션 선택
기간 : 실적을 조회할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
조직 선택 : 확인하고자 하는 조직을 선택해 주세요.
2. 기간별 성과 추이
[조직 / 사이트 그룹/ 광고매체] 성과 추이를 기간별(일/주/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조직 실적 목록
각 조직의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조직이 관리하는 광고주의 광고매체별 상세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2. 매체 실적

1. 필터 항목
기간 : 조회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
2. 기간별 성과 추이
[광고형태 / 광고매체] 성과 추이를 기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매체 실적 목록

각 광고형태 별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광고 형태의 광고매체별 상세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조직 관리

1. 필터 및 옵션 선택
전체 직원의 권한 및 사용상태를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권한
전체 직원의 각 권한에 해당하는 인원수를 확인할 수있습니다.
3. 조직 추가/수정/삭제

추가 : 추가하려는 조직의 상위 폴더를 선택 후 버튼이 활성화가 되면, [조직 추가] 버튼을 눌러 하위에 새 조직을 생성합니다.
수정 : 수정하려 조직을 선택 후 버튼이 활성화가 되면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삭제 : 삭제하려 조직을 선택 후 활성화가 되면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직 내에 직원이 있을 경우 삭제할 수 없습니다. 직원을 다른 조직으로 이동한 후 삭제해주세요. 조직 삭제 시 폴더는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4. 직원 등록

(*) 표시는 필수로 입력해야합니다.
조직 : 조직 추가에서 생성한 조직을 선택합니다.
권한 설정 : 직원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권한 설정 상세보기)
5. 직원 목록

권한 : 직원 등록에서 설정한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 : [수정]을 통하여 직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7. 매체 관리
7-1. 매체 별 광고 계정 관리

1. 필터 항목
등록자를 선택하면 해당 등록자가 추가한 매체 정보를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매체 추가
[매체 추가] 버튼 클릭 시 매체를 선택하고 등록할 수 있는 Connector 모달 창이 노출됩니다.
2-1. 매체 선택

연결할 매체를 선택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2-2. 매체 관련 정보 입력

매체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각 매체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입력할 정보는 매체 별로 상이하며 카카오/구글/페이스북은 OAuth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매체 목록

광고 매체 : 등록한 광고 매체를 나타냅니다.
카테고리 : 해당 매체의 카테고리를 나타냅니다.
매체 계정 이름 : 매체 추가 단계에서 입력한 매체 계정 이름을 나타냅니다. 입력이 없을 경우 등록자의 계정 정보(로그인 아이디)가 노출됩니다.
연결 상태 : 매체 연결 상태의 여부를 나타냅니다.
연결된 리포트 유무 : [MANAGER CONSOLE > 매체 연결 및 사용 관리]에서 광고주와 연결된 리포트 유무를 나타냅니다.
등록자 : 광고 매체를 등록한 등록자명입니다.
3-1. 관리
재연결 : 연결이 없을 경우 재연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재연결은 같은 아이디로만 가능합니다.
수정 : 등록 매체의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삭제 : 등록 매체를 삭제합니다.
이관 : 등록 매체의 라이선스를 이관합니다.
매체 라이선스 삭제는 연결된 리포트가 있는경우 라이선스를 다른 조직으로 이관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1-1. 라이선스 이관

매체 라이선스를 이관할 직원을 선택한 후 이관할 수 있습니다.
매체 라이선스 이관은 조직 관리에서 팀에 소속된 직원에게만 이관이 가능하며, 다른 팀의 직원에게 이관을 하고자 하는 경우 조직 관리에서 팀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상위 관리자에게 요청해 주세요.
단, 해당 매체에서 이관하고자 하는 직원이 관리할 수 있도록 권한이 부여되어 있어야 합니다.
7-2. 매체 현황

매체 코드 : 매체 고유 코드 번호를 표기합니다.
광고 종류 : 키워드/소재 광고 종류를 표기합니다.
광고 매체 : 광고 매체 종류를 표기합니다.
광고 상품 : 광고 상품 종류를 표기합니다.
매체 구분 키 : 매체구분키로 어떤 광고인지 분류할 수 있습니다.
PC/Mobile : 매체 유입 디바이스의 종류를 표기합니다.
bsp : 예약 필드명으로 앞의 매체 구분키에서 분류된 항목을 가져옵니다. ex) 검색광고일 경우 bsp1=키워드id,, bsp8=키워드 ...
분석 표를 엑셀 문서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8. 결제 관리

1. 서비스 사용량
Growth Platform™은 PV(페이지 뷰), 연결된 도메인 개수, 연결된 매체 계정 수로 요금이 측정되며현재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V(페이지 뷰)는 매월 1일 ~ 말일까지를 기준으로 사용량을 측정하며 서비스 사용 기간도 매월 1일 ~ 말일까지를 기준으로 요금이 산정됩니다.
2. 서비스 상태(계약 내용)
사용자의 서비스 계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연장 결제하기
서비스 연장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창이 노출됩니다.(요금 결제 상세)
8-1. 요금 결제

서비스 선택 이용할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기본 요금표

기본 요금표 요금제 선택 Growth Platform™의 요금제는 베이식 요금제와 스탠다드 요금제를 제공하며 사용자의 PV(월 페이지 뷰)에따라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서비스 정보 현재 사용중인 서비스 정보(PV, 도메인 개수, 매체 계정 수)를 확인하고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PV : 월 페이지 뷰로 매월 1일 ~ 말일까지를 기준으로 사용량을 측정합니다.
도메인 개수 : 서비스를 이용할 도메인(사이트)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매체 계정 수 : BizSpring AIR™ 서비스 이용 시 연결할 매체의 계정 수를 의미합니다.
사용 기간 선택 최소 1개월부터 12개월까지 사용 기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서비스 사용의 월 기준은 매월 1일 ~ 말일까지입니다.
결제 당월 요금 월 중간에 요금을 결제할 경우 결제 당월은 선택한 요금제를 말일까지 일할 계산하여 비용이 산정되며 다음 달을 기준으로 선택한 사용 기간이 추가됩니다.
계약 기간 내 초과된 PV 서비스 결제 후 환불은 불가하며 계약 기간 내 초과된 PV는 후불제로 연장 결제 시 추가 결제됩니다.
결제 소계 요금제 * 기간 + 선택 옵션(PV/도메인 개수/매체 연결 수) + 결제 당월 요금 + 계약 기간 내 초과된 PV의 VAT가 제외된 금액입니다.
다음 단계 결제를 위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최종 결제 금액 부가세가 포함된 최종 결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하기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결제 수단에 따라 이니시스 화면이 노출되며 결제하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8-2. 결제 내역
요금 결제에서 결제한 내역을 날짜 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고객 지원 센터

9-1. 공지사항
Growth Platform™의 앱 서비스 별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2. 서비스 알림
회원가입, 서비스(보고서/매체 등) 오류 시 시스템 상에서 자동으로 알림을 주는 기능으로 서비스 알림을 통해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9-3. 1:1 문의
앱 서비스 이용 중 문의 사항을 입력하면 1일 이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