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ER CONSOLE
조직, 광고주 성과 확인과 설정 관리
1. 메뉴 구성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
광고주의 계정 등록/설정과 현황
광고주 데이터 활용 설정
광고주의 데이터 수집과 분석위한 설
광고대행사 운영 리포트
조직 실적 매체 실적 현
조직 관리
직원 등록 및 관리
매체 관리
CTS 앱 사용을 위한 매체 연결과 관리
2.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
2-1.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

1. 필터 및 조직 선택
필터 항목 : 사용 상태(사용중/사용중지)를 선택하여 선택에 맞는 광고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직 선택 : 팀을 클릭하면 팀이 관리하는 광고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광고주 등록
IN-TP를 사용할 광고주를 등록합니다.
광고주 목록 상단에 광고주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모달창이 노출됩니다.

광고주 등록 선택 : 광고주 신규 등록과 기존 등록된 광고주 중 등록할 광고주 타입을 선택합니다.
광고주명 : 등록할 광고주명을 입력합니다.
도메인명 / 도메인 : 분석할 사이트의 도메인명과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부계정 아이디/비밀번호 : 부계정은 광고주에게 전달할 계정입니다. 앱 접근 권한 참고
부계정 ID를 복수로 등록할 경우 + 버튼을 클릭하여 입력창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부계정 비밀번호는 4~6자리, 최소 1개의 숫자 혹은 특수문자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x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부계정 ID가 삭제됩니다.
광고주 이동 : 광고주를 관리할 조직을 선택하여 이동 수 있습니다.
기존 등록된 광고주에서 도메인 추가 및 부계정을 생성하고자 하는 경우 [기존 등록된 광고주] 타입 선택 > 광고주 선택 후 도메인 및 부계정을 추가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광고주 목록
광고주 등록을 통해 입력된 정보가 목록에 노출되며 등록된 광고주의 사용 상태 확인 및 매체 연결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정보 수정 : 광고주의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상태 : 광고주의 사용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 관리 : 광고주와 연결할 광고 매체 계정을 관리(추가/수정/연결/해제)하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NAGER CONSOLE참고
앱 바로가기 : 각각의 앱 버튼 클릭 시 해당 광고주의 앱으로 이동합니다.
3-1. 광고 계정 관리

광고주와 연결할 광고 매체 계정을 관리(추가/수정/연결/해제)하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체 계정 추가 : 등록할 매체 정보를 입력하여 IN-TP와 연결을 진행합니다.
매체 계정 수정 : 수정할 매체 계정을 선택하여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계정 연결 : 매체 계정과 광고주 계정을 선택하여 광고주 계정 연결을 진행합니다.
4. 광고주 일괄 이동

광고주 목록에서 이동할 광고주들을 선택하고 다른 조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 MANAGER CONSOLE > 조직 관리 메뉴에서 같은 레벨 또는 상위 조직으로는 이동이 불가하며, 같은 레벨 또는 상위 조직으로 이동을 원할 경우 상위 조직에 있는 담당자에게 요청하여 주세요.
선택한 광고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 버튼을 클릭하면 광고주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이동할 조직을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광고주 이동이 완료됩니다.
2-2. 광고주 현황

1. 필터 항목
필터 : 조직을 선택하여 해당 조직이 관리하는 광고주 목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광고주 현황 목록
운영 현황 : 광고주가 사용중인 앱의 데이터를 체크하여 운영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람 : [CTS > 알람 설정]에서 설정한 기준에 따른 알람을 개수를 표기합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알람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계정상태 : 매체 계정의 운영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월 광고비 소진현황 : 1일부터 전일까지의 광고비 소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일 광고비 소진현황 : 실시간으로 현재 시점 당일 광고비 소진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 잔액 : 실시간으로 현재 시점 광고비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AT 제외 / VAT 포함 : 광고주 현황 목록 상단 VAT 옵션 기능을 설정하여 광고비 소진 현황과 광고비 잔액을 VAT 제외 또 VAT 포함된 금액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 소진 현황과 잔액은 매체별 API 제공 형태가 다르기에 시점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광고주 데이터 활용 설정

1. 필터 항목
스크립트를 설정 광고주를 선택합니다.
2-1. 통합 스크립트 설정
통합 스크립트는 앱 사용을 위해서 분석할 사이트에 필수적으로 삽입되어야 합니다.

스크립트 매뉴얼을 클릭하면 스크립트 설치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 스크립트 박스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내용이 복사됩니다.
2-2. 전환지표 설정
사용자정의 전환 지표를 설정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3. 광고분석 URL
광고 분석에 필요한 광고 추적 URL을 생성하는 설정 화면입니다.

광고분석 URL 설정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 설정과 일괄 설정이 가능합니다.
광고분석 URL을 클릭하면 복사가 가능합니다.
4. 광고대행사 운영 리포트
4-1. 조직 실적

1. 필터 및 옵션 선택
기간 : 조회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
조직 선택 : 조직을 선택해 주세요.
2. 기간별 성과 추이
[조직 / 광고주 / 광고매체] 성과 추이를 기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조직 실적 목록

각 조직의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조직이 관리하는 광고주의 광고매체별 상세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2. 매체 실적

1. 필터 항
기간 : 조회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
2. 기간별 성과 추이
[광고형태 / 광고매체] 성과 추이를 기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매체 실적 목

각 광고형태의 매출액을 보여줍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광고 형태의 광고매체별 상세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조직 관리

1. 필터 및 옵션 선택
전체 직원의 권한 및 사용상태를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권한
전체 직원의 각 권한에 해당하는 인원수를 확인할 있습니다.
3. 조직 추가/수정/삭제

추가 : 추가하려는 조직의 상위 폴더를 선택 후 버튼이 활성화가 되면, [조직 추가] 버튼을 눌러 하위에 새 조직을 생성합니다.
수정 : 수정하려 조직을 선택 후 버튼이 활성화가 되면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삭제 : 삭제하려 조직을 선택 후 활성화가 되면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직 내에 직원이 있을 경우 삭제할 수 없습니다. 직원을 다른 조직으로 이동한 후 삭제해주세요. 조직 삭제 시 폴더는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4. 직원 등록

(*) 표시는 필수로 입력해야합니다.
조직 : 조직 추가에서 생성한 조직을 선택합니다.
권한 설정 : 직원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운영자 : 편집/관리 권한 + '조직' 관리
관리자 : 관리 권한 + '직원' 까지만 관리
뷰어 : 보기 권한
앱 접근 권한 : 해당 직원의 접근 가능한 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니저콘솔 앱은 필수로 설정되어 있으며 변경이 불가합니다.
5. 직원 목록

권한 : 직원등록에서 설정한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상태 : 사용상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지로 설정하면 해당 직원은 IN-TP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관리 : [수정]을 통하여 직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6. 매체 관리
6-1. 매체 별 광고 계정 관리

1. 필터 항목
등록자를 선택하면 해당 등록자가 추가한 매체 정보를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매체 추가
[매체 추가] 버튼 클릭 시 매체를 선택하고 등록할 수 있는 Connector 모달 창이 노출됩니다.
2-1. 매체 선택

연결할 매체를 선택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2-2. 매체 관련 정보 입력

매체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각 매체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입력할 정보는 매체 별로 상이하며 카카오/구글/페이스북은 OAuth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매체 목록

광고 매체 : 등록한 광고 매체를 나타냅니다.
카테고리 : 해당 매체의 카테고리를 나타냅니다.
매체 계정 이름 : 매체 추가 단계에서 입력한 매체 계정 이름을 나타냅니다. 입력이 없을 경우 등록자의 계정 정보(IN-TP 로그인 아이디)가 노출됩니다.
연결 상태 : 매체 연결 상태의 여부를 나타냅니다.
연결된 리포트 유무 : [MANAGER CONSOLE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에서 광고주와 연결된 리포트 유무를 나타냅니다.
등록자 : 광고 매체를 등록자를 나타냅니다.
3-1. 관리
재연결 : 연결이 없을 경우 재연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재연결은 같은 아이디로만 가능합니다.
수정 : 등록 매체의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삭제 : 등록 매체를 삭제합니다.
이관 : 등록 매체의 라이선스를 이관합니다.
3-1-1. 라이선스 이관

매체 라이선스를 이관할 직원을 선택한 후 이관할 수 있습니다.
매체 라이선스 이관은 조직 관리에서 팀에 소속된 직원에게만 이관이 가능하며, 다른 팀의 직원에게 이관을 하고자 하는 경우 조직 관리에서 팀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상위 관리자에게 요청해 주세요.
단, 해당 매체에서 이관하고자 하는 직원이 관리할 수 있도록 권한이 부여되어 있어야 합니다.
6-2. 매체 현황

매체 코드 : 매체 고유 코드 번호를 표기합니다.
광고 종류 : 키워드/소재 광고 종류를 표기합니다.
광고 매체 : 광고 매체 종류를 표기합니다.
광고 상품 : 광고 상품 종류를 표기합니다.
매체 구분 키 : 매체구분키로 어떤 광고인지 분류할 수 있습니다.
PC/Mobile : 매체 유입 디바이스의 종류를 표기합니다.
bsp : 예약 필드명으로 앞의 매체 구분키에서 분류된 항목을 가져옵니다. ex) 검색광고일 경우 bsp1=키워드id,, bsp8=키워드 ...
분석 표를 엑셀 문서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