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ER CONSOLE
조직, 광고주 성과 확인과 설정 관리
Last updated
조직, 광고주 성과 확인과 설정 관리
Last updated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
광고주의 계정 등록/설정과 현황
광고주 데이터 활용 설정
광고주의 데이터 수집과 분석위한 설
광고대행사 운영 리포트
조직 실적 매체 실적 현
조직 관리
직원 등록 및 관리
매체 관리
CTS 앱 사용을 위한 매체 연결과 관리
필터 항목 : 사용 상태(사용중/사용중지)를 선택하여 선택에 맞는 광고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직 선택 : 팀을 클릭하면 팀이 관리하는 광고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광고주 등록
IN-TP를 사용할 광고주를 등록합니다.
광고주 목록 상단에 광고주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모달창이 노출됩니다.
광고주 등록 선택 : 광고주 신규 등록과 기존 등록된 광고주 중 등록할 광고주 타입을 선택합니다.
광고주명 : 등록할 광고주명을 입력합니다.
도메인명 / 도메인 : 분석할 사이트의 도메인명과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부계정 아이디/비밀번호 : 부계정은 광고주에게 전달할 계정입니다. 앱 접근 권한 참고
부계정 ID를 복수로 등록할 경우 + 버튼을 클릭하여 입력창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부계정 비밀번호는 4~6자리, 최소 1개의 숫자 혹은 특수문자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x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부계정 ID가 삭제됩니다.
광고주 이동 : 광고주를 관리할 조직을 선택하여 이동 수 있습니다.
기존 등록된 광고주에서 도메인 추가 및 부계정을 생성하고자 하는 경우 [기존 등록된 광고주] 타입 선택 > 광고주 선택 후 도메인 및 부계정을 추가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광고주 목록
광고주 등록을 통해 입력된 정보가 목록에 노출되며 등록된 광고주의 사용 상태 확인 및 매체 연결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정보 수정 : 광고주의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상태 : 광고주의 사용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 관리 : 광고주와 연결할 광고 매체 계정을 관리(추가/수정/연결/해제)하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1.참고
앱 바로가기 : 각각의 앱 버튼 클릭 시 해당 광고주의 앱으로 이동합니다.
광고주와 연결할 광고 매체 계정을 관리(추가/수정/연결/해제)하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체 계정 추가 : 등록할 매체 정보를 입력하여 IN-TP와 연결을 진행합니다.
매체 계정 수정 : 수정할 매체 계정을 선택하여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계정 연결 : 매체 계정과 광고주 계정을 선택하여 광고주 계정 연결을 진행합니다.
4. 광고주 일괄 이동
광고주 목록에서 이동할 광고주들을 선택하고 다른 조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 MANAGER CONSOLE > 조직 관리 메뉴에서 같은 레벨 또는 상위 조직으로는 이동이 불가하며, 같은 레벨 또는 상위 조직으로 이동을 원할 경우 상위 조직에 있는 담당자에게 요청하여 주세요.
선택한 광고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 버튼을 클릭하면 광고주를 제외할 수 있습니다.
이동할 조직을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광고주 이동이 완료됩니다.
필터 : 조직을 선택하여 해당 조직이 관리하는 광고주 목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운영 현황 : 광고주가 사용중인 앱의 데이터를 체크하여 운영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람 : [CTS > 알람 설정]에서 설정한 기준에 따른 알람을 개수를 표기합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알람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계정상태 : 매체 계정의 운영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월 광고비 소진현황 : 1일부터 전일까지의 광고비 소진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일 광고비 소진현황 : 실시간으로 현재 시점 당일 광고비 소진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 잔액 : 실시간으로 현재 시점 광고비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AT 제외 / VAT 포함 : 광고주 현황 목록 상단 VAT 옵션 기능을 설정하여 광고비 소진 현황과 광고비 잔액을 VAT 제외 또 VAT 포함된 금액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비 소진 현황과 잔액은 매체별 API 제공 형태가 다르기에 시점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설정 광고주를 선택합니다.
통합 스크립트는 앱 사용을 위해서 분석할 사이트에 필수적으로 삽입되어야 합니다.
스크립트 매뉴얼을 클릭하면 스크립트 설치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 스크립트 박스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내용이 복사됩니다.
사용자정의 전환 지표를 설정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분석에 필요한 광고 추적 URL을 생성하는 설정 화면입니다.
광고분석 URL 설정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개별 설정과 일괄 설정이 가능합니다.
광고분석 URL을 클릭하면 복사가 가능합니다.
기간 : 조회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
조직 선택 : 조직을 선택해 주세요.
2. 기간별 성과 추이
[조직 / 광고주 / 광고매체] 성과 추이를 기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조직 실적 목록
각 조직의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조직이 관리하는 광고주의 광고매체별 상세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간 : 조회 기간을 선택해 주세요.
2. 기간별 성과 추이
[광고형태 / 광고매체] 성과 추이를 기간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매체 실적 목
각 광고형태의 매출액을 보여줍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광고 형태의 광고매체별 상세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직원의 권한 및 사용상태를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전체 직원의 각 권한에 해당하는 인원수를 확인할 있습니다.
추가 : 추가하려는 조직의 상위 폴더를 선택 후 버튼이 활성화가 되면, [조직 추가] 버튼을 눌러 하위에 새 조직을 생성합니다.
수정 : 수정하려 조직을 선택 후 버튼이 활성화가 되면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삭제 : 삭제하려 조직을 선택 후 활성화가 되면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직 내에 직원이 있을 경우 삭제할 수 없습니다. 직원을 다른 조직으로 이동한 후 삭제해주세요. 조직 삭제 시 폴더는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 표시는 필수로 입력해야합니다.
조직 : 조직 추가에서 생성한 조직을 선택합니다.
권한 설정 : 직원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운영자 : 편집/관리 권한 + '조직' 관리
관리자 : 관리 권한 + '직원' 까지만 관리
뷰어 : 보기 권한
앱 접근 권한 : 해당 직원의 접근 가능한 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니저콘솔 앱은 필수로 설정되어 있으며 변경이 불가합니다.
권한 : 직원등록에서 설정한 권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상태 : 사용상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지로 설정하면 해당 직원은 IN-TP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관리 : [수정]을 통하여 직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등록자를 선택하면 해당 등록자가 추가한 매체 정보를 목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체 추가] 버튼 클릭 시 매체를 선택하고 등록할 수 있는 Connector 모달 창이 노출됩니다.
연결할 매체를 선택 후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매체 계정 정보를 입력하여 각 매체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입력할 정보는 매체 별로 상이하며 카카오/구글/페이스북은 OAuth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매체 목록
광고 매체 : 등록한 광고 매체를 나타냅니다.
카테고리 : 해당 매체의 카테고리를 나타냅니다.
매체 계정 이름 : 매체 추가 단계에서 입력한 매체 계정 이름을 나타냅니다. 입력이 없을 경우 등록자의 계정 정보(IN-TP 로그인 아이디)가 노출됩니다.
연결 상태 : 매체 연결 상태의 여부를 나타냅니다.
연결된 리포트 유무 : [MANAGER CONSOLE 광고주 계정 등록 및 현황]에서 광고주와 연결된 리포트 유무를 나타냅니다.
등록자 : 광고 매체를 등록자를 나타냅니다.
재연결 : 연결이 없을 경우 재연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재연결은 같은 아이디로만 가능합니다.
수정 : 등록 매체의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삭제 : 등록 매체를 삭제합니다.
이관 : 등록 매체의 라이선스를 이관합니다.
매체 라이선스를 이관할 직원을 선택한 후 이관할 수 있습니다.
매체 라이선스 이관은 조직 관리에서 팀에 소속된 직원에게만 이관이 가능하며, 다른 팀의 직원에게 이관을 하고자 하는 경우 조직 관리에서 팀 전체를 관리할 수 있는 상위 관리자에게 요청해 주세요.
단, 해당 매체에서 이관하고자 하는 직원이 관리할 수 있도록 권한이 부여되어 있어야 합니다.
매체 코드 : 매체 고유 코드 번호를 표기합니다.
광고 종류 : 키워드/소재 광고 종류를 표기합니다.
광고 매체 : 광고 매체 종류를 표기합니다.
광고 상품 : 광고 상품 종류를 표기합니다.
매체 구분 키 : 매체구분키로 어떤 광고인지 분류할 수 있습니다.
PC/Mobile : 매체 유입 디바이스의 종류를 표기합니다.
bsp : 예약 필드명으로 앞의 매체 구분키에서 분류된 항목을 가져옵니다. ex) 검색광고일 경우 bsp1=키워드id,, bsp8=키워드 ...
분석 표를 엑셀 문서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