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고객 여정
고객 경험 분석과 매출 성과를 위한 ACTION 도출
구매 고객 여정이란?
고객이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인지하고 관심을 가지며, 최종적으로 구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단계별로 나타낸 것입니다. 이 과정은 마케팅, 영업, 고객 경험 전략을 수립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growth platform 구매고객여정 서비스는 구매 고객 여정을 광고매체별/ UTM캠페인별로 신규 유입 부터 구매전환까지의 구매 여정을 단계별로의 이탈/전환율을확인하고, 각 단계별 오디언스 구성원을 대상으로 목적에 맞는 전략을 세워 이탈율을 개선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1. 메뉴 구성
신규 구매 전환 고객
사이트 신규 방문자의 최종 구매 전환까지의 단계별 이탈/전환율과각 오디언스 맴버 확인
실시간 현재 방문자
실시간 현재 방문자의 단계별 오디언스 구성원 확인
2. 데이터 소스 연결 (서비스 환경 설정)
구매 고객 여정 데이터 수집을 위해 데이터 소스를 연결하여 서비스 환경을 준비 합니다.

2-1. 스크립트 설치 : 분석 웹사이트에 스크립트를 설치하여 웹사이트의 방문자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스크립트 및 설치 대행 경로 :

스크립트 설치 매뉴얼 : 분석 스크립트 적용 가이드 보기 ↗ OR 로거 분석 스크립트 매뉴얼 ↗ (임시)
스크립트 직접 설치가 어려운 경우 [무료스크립트설치대행] 서비스를 지원해드립니다.
스크립트 설치 대행 경로 :
2-2. 광고 매체 연결(데이터 소스 연결) : 광고 매체 연결 시 광고비/ROAS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체 연결 및 사용 관리 : 설정 방법 보기 ↗
3. 신규 구매전환 고객

3-1. 유형
광고별 매체 유입 / UTM 캠페인별 신규유입의 고객 여정을 각 단계별로 전환율을 확인 할수있습니다.
3-2. 필터 (조회 기간)
최근 30일/최근 7일/ 어제 3가지 검색 기간에맞는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3. 추가 지표
구매 고객 여정별 광고비/ROAS의 비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4. 구매 고객 여정
단계별 Pain-Point을 발견하여 고객이 이탈되는 문제점을 개선 보안하고 목적에 맞는 타켓을 모니터링하여 구매 여정 단계별 고객 리스트 추출 후 잠재고객 대상으로 메세지를 제시 할 수 있습니다.
고객 구매 여정의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Reach : (도달) : 고객이 광고매체유입처/ UTM캠페인등 고객이 도달 하였을 때 단계
Aware(브랜드 / 메세지인지) : 고객이 처음으로 제품 또는 브랜드를 인식하는 단계로 사이트 첫 방문 단계
Discover (발견) : 상품을 발견하는 과정 페이지 탐색 단계
Prospects (예상) : 잠재고객을 살피는 과정으로회원가 혹은 구매를 고려하는 단계
Purchase (구매) : 전환 성공
4. 실시간 현재 방문자

4-1. 유형
광고별 매체 유입 / UTM 캠페인별 고객여정을실시간으로확인할수있습니다.
3-2. 필터(추가 지표)
광고 매체 연결 시 구매 고객 여정별 광고비/ROAS의 비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3. 구매 고객 여정의 단계
구매 고객 여정 단계별 전환/이탈율을확인하고,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고객을 실시간으로 추출해서 바로 액션을 취하여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산업군에 따라 구매 고객 여정의 단계별 터치포인트는 커스텀이 가능 합니다.
5. Touch-Point 상세

5-1. Touch-Point 상세
단계별로의 타겟 오디언스의 구성원의 리스트를 확인하고 각 오디언스별로의 상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uch-Point 활용 방법
각 단계별로의 오디언스 구성원을 [CVS 파일다운로드] 후TAM (타겟오디언스 추출)과 연계하여 Meta와 구글 애즈 매체로 맞춤 타겟 데이터를 전송하여 마케팅 액션활동을 통해 구매 전활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5-2. 오디언스 상세
오디언스별 상세 데이터와 페이지 이동 경로 확인이 가능하며, 실시간 데이터를 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 푸시를 전달하여 구매 유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디언스 메세지 송출 : TAM - 메타/구글애즈오디언스 타켓 메세지 송출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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