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광고 분석™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상품 운영 지침서
1. 메뉴 구성
실시간 방문자 감시
고객/상품/광고별 실시간 성과 모니터링
광고별 성과
쇼핑광고/검색광고/디스플레이 광고별 성과 분석
쇼핑광고 큐레이터
쇼핑광고상품 전용 성과 분석과 광고 운영 서포트
상품 운영 힌트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의 상품별 운영 힌트
기본 웹로그분석
전반적인 쇼핑몰 상품 및 고객 행동 분석
2. 서비스 요약
3. 서비스 시작하기
3-1. 실시간 방문자 감시
고객/상품/광고별 실시간 성과 모니터링
3-1-1. 인기상품 시간대 반응
실시간으로 인기 조회 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는 리포트로, 메인 페이지 상품 재배치 후 즉각적으로 방문자의 상품 반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사몰에 방문한 전체 방문자들의 인기조회/장바구니담기/구매상품 확인
쇼핑광고, 디스플레이광고, 검색광고로 방문한 방문자들의 인기조회/장바구니담기/구매상품 확인
최근 3시간 동안 상품반응 및 전시간대비 순위 증감
오늘 하루 동안 상품반응 및 전일대비 순위 증감
3-1-2. 쇼핑광고 시간대 반응
쇼핑광고 매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주는 리포트입니다.

※ 본 리포트는 현재 광고매체 또는 구좌단위로 상태를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직접방문자]로만 리포팅합니다.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쇼핑광고 매체
각 매체별 최근 5시간 방문수/매출액
(괄호 숫자) 비교수치인 최근 2주동안의 동일요일&동일시간대 평균 방문수/매출액
오늘 현재까지 방문수/매출액 합계
3-1-3. 검색광고 시간대 반응
검색광고 매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주는 리포트입니다.

※ 본 리포트는 현재 광고매체 상태를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직접방문자]로만 리포팅합니다.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검색광고 매체
각 매체별 최근 5시간 방문수/매출액
(괄호 숫자)비교수치인 최근 2주동안의 동일요일&동일시간대 평균 방문수/매출액
오늘 현재까지 방문수/매출액 합계
3-1-4. 디스플레이광고 시간대 반응
디스플레이광고 매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주는 리포트입니다.

※ 본 리포트는 현재 광고매체 상태를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직접방문자]로만 리포팅합니다.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디스플레이광고 매체
각 매체별 최근 5시간 방문수/매출액
(괄호 숫자) 비교수치인 최근 2주동안의 동일요일&동일시간대 평균 방문수/매출액
오늘 현재까지 방문수/매출액 합계
3-1-5. 현재 방문자 정보
방문자의 데이터를 최근 방문자순, 검색광고 방문자, 쇼핑광고 방문자로 구분하여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리포트 입니다.

좌측의 ‘최근방문자 순으로 보기’ 필터를 선택하시면, 검색광고 방문자만, 쇼핑광고 방문자만 필터링하여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Drop-Down 아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현재 TOP5 인기 유입키워드, 쇼핑광고 종류, 조회 인기상품의 실시간 상황을 모니터링 하실 수 있습니다.
3-2. 광고별 성과
쇼핑광고/검색광고/디스플레이 광고별 성과 분석
3-2-1. 쇼핑광고 성과
쇼핑광고 매체의 광고성과를 3가지 기준으로 평가한 리포트입니다.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쇼핑광고 매체
3가지 기준으로 성과 평가 ※ 직접성과 : 내 사이트 방문 당시의 광고에만 성과 평가 ※ 기여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만큼 1/n 하여 평가 ※ 중복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에 동일한 전환수/금액 평가
3-2-2. 소재상품 추천
광고매체별 방문자의 취향을 가늠하고, 다음 소재상품을 선별하기 위한 리포트입니다.

4가지 계산방법에 따라 소재상품 추천
해당 매체 방문자의 인기 조회상품
해당 매체 방문자의 장바구니 담은 상품
해당 매체 방문자의 주문한 상품
※ 2,3,4에 랭킹된 상품 중 5이상 순위증가한 상품의 경우, 별도 색으로 표시해 드립니다.
3-2-3. 검색광고 성과
검색광고 매체의 광고성과를 3가지 기준으로 평가한 리포트입니다.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쇼핑광고 매체
3가지 기준으로 성과 평가 ※ 직접성과 : 내 사이트 방문 당시의 광고에만 성과 평가 ※ 기여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만큼 1/n 하여 평가 ※ 중복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에 동일한 전환수/금액 평가
3-2-4. 검색광고 클릭IP
각 CPC 광고의 클릭에 의한 방문 및 접속기록을 리스팅한 리포트입니다.

클릭일시 : CPC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한 시각
최초방문일시 : 웹사이트에 방문한 최초 시각(=즉, 세션이 발생한 시각) '부정클릭 의심' 표시 : 세션발생시각, 즉 최조방문일시와 클릭일시가 다를 경우 표시되며 이는 의심되는 클릭에 대한 표시이며, 반드시 클릭조작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방문자IP : 방문자의 IP IP옆의 돋보기버튼을 클릭하시면 IP의 네트워크정보(WHOIS)를 볼 수 있습니다.
CPC 광고 매체 :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때 사용된 광고 매체
CPC 키워드/상품 :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때 사용된 광고 키워드 및 상품
검색어 : 검색엔진에서 방문자가 검색한 검색어
※ 본 리포트는 최근 100일간의 데이터만 저장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3-2-5. 디스플레이광고 성과
디스플레이광고 매체의 광고성과를 3가지 기준으로 평가한 리포트입니다.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쇼핑광고 매체
3가지 기준으로 성과 평가 ※ 직접성과 : 내 사이트 방문 당시의 광고에만 성과 평가 ※ 기여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만큼 1/n 하여 평가 ※ 중복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에 동일한 전환수/금액 평가
3-3. 쇼핑광고 큐레이터
쇼핑광고상품 전용 성과 분석과 광고 운영 서포트
3-3-1. 소재상품 반응체크
쇼핑 광고 전용매체에 현재 Live된 소재상 품에 대한 반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다음 소재상품의 반응을 예측할 수 있기 위한 리포트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매체 TAB 클릭
해당 매체를 통한 (직접) 방문자 실시간 모니터링(=쇼핑광고시간대반응)
현재 Live 또는 다음 소재상품에 대한 해당 매체 방문자의 반응 실시간 모니터링
5시간 추세 그래프로 소재 변경 후 반응 변화 직감
3-3-2. 방문자별 취향
방문자별로 방문횟수, 조회상품, 장바구니담은상품 등의 정보를 모니터링하며 방문자의 취향을 가늠하기 위한 리포트입니다.

현재 웹사이트 접속 방문자 조회
방문시간,방문횟수,접속환경 등 확인
방문자별 현재 보고 있는 상품 조회
현재 장바구니 담은 상품 조회
3-4. 상품 운영 힌트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의 상품별 운영 힌트
3-4-1. 구매 잠재성 높은 상품
인기조회 TOP50 상품을 기준으로 구매 잠재성이 높은 상품을 이미지 형태로 간편하게 보여주는 리포트 입니다.

사이트내 상품 조회 인기도 TOP 50 상품을 추출한 후 주문율에 따라 분류한 리포트입니다. 조회가 높은 인기상품이며 주문율이 높은 경우에는 더욱 전면 배치하거나 외부 쇼핑광고 매체에 적극적으로 게시하는 것이 유리하며, 주문율이 낮은 상품은 관심은 많지만 주문되지 못한 이유를 해소하여 주문율을 높이도록 해야합니다.
3-4-2. 인기 vs 비인기 상품
(1)상품 조회수, (2)장바구니 담긴 수, (3)주문수량 기준 Best30 or Worst30 상품을 파악할 수 있는 리포트 입니다.

3-4-3. 장바구니 놓친 상품
장바구니/관심상품 TOP50 상품을 이미지 형태로 간편하게 보여주는 리포트 입니다.

장바구니에 담기거나, 찜한 관심상품의 TOP50 상품 중에서 실제 결제/주문으로 이어진 상품과 중간에 포기되어 버려진 상품으로 분류한 리포트입니다. ‘구매 잠재성 높은 상품’이 ‘조회수-주문율’의 관계를 살폈다면, 이 리포트는 ‘장바구니(주문의지)-주문여부’를 살펴서, 최종적으로 고객의 지갑이 열리게 하는 부분에 초점을 둡니다.
3-4-4. 함께 팔린 상품
인기 상품과 함께 팔린 상품을 이미지 형태로 간편하게 보여주는 리포트 입니다.

상품 주문수 기준으로 인기상품을 나열한 후, 연관되어 함께 팔린 상품을 한번에 보실 수 있도록 보여드리는 리포트입니다. 주요 상품과 타 상품과의 유사상품 성향, 연관 상품화 성향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각 ‘주문율 향상’과 ‘주문단가 향상’의 힌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3-4-5. 상품별 매출 성과
상품별 반복조회수, 상품정보 읽는 시간을 기준으로 관심도 높은 상품을 간편하게 보여주는 리포트입니다.

상품의 관심도에 대해서 좀 더 상세하게 추출하여 상품구성의 힌트를 드리는 리포트입니다. ‘구매 잠재성 높은 상품’, ‘함께 팔리는 상품’ 리포트와 함께 참조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별 반복조회수’, ‘상품정보를 읽는 시간’과 같이 기존 웹로그분석에서 제공하지 않던 지표를 도입함으로써, 좀 더 상품을 다양한 기준으로 정렬하여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3-5. 기본 웹로그분석
전반적인 쇼핑몰 상품 및 고객 행동 분석
3-5-1. 방문과 매출추세
사이트의 방문수, 주문수, 매출액, 주문상품수 등의 추세를 나타낸 리포트이며, 조회기간 동안 방문수 대비 주문수, 주문액, 주문상품수, 방문당주문율, 방문당매출액, 방문당 주문상품수를 비율과 함께 통합 리포팅합니다.
방문당 주문상품수 - (주문상품수량 / 방문수) 의 계산에 의한 각 시간/일/월 별 "평균 주문수량"
방문당 매출액 - (주문액(매출액)/ 방문수)의 계산에 의한 각 시간/일/월 별 "평균 주문액"
방문당 주문율 - (주문수 / 방문수)의 계산에 의한 각 시간/일/월 별 "주문율"
* 리포트 내 표(Sheet)부분의 항목명(Column Header)을 클릭함으로써, 해당 항목에 대한 그래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5-2. 방문방법과 매출
방문자들이 어떤 방법으로 사이트에 도달하는지 알 수 있는 리포트로 총 8가지로 분류되어 그 분포를 파이그래프로 나타냅니다.

3-5-3. 참조링크 페이지 및 사이트
방문자가 자사 웹사이트 방문 시 어떤 경로로 유입했는지, 외부 사이트의 상세 웹페이지 주소를 보여주는 리포트입니다.
'참조링크'는 보통 '유입경로'라고 표현하기도 하며 어떤 사이트를 통하여 현재 웹사이트를 들어왔는지를 나타냅니다. 어떤 웹페이지들이 웹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URL을 제공하였는가와 횟수, 분포 정도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참조링크 페이지(웹사이트): 외부 사이트의 상세 웹페이지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조링크 페이지(검색엔진): 검색 엔진의 상세 웹페이지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조링크 사이트(Host/Domain): 외부 사이트의 도메인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5-4. 페이지뷰 / 방문수 / 일 순수 방문자
자사 웹사이트에 트래픽을 분석하는 리포트로, 각 항목별 의미와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페이지뷰: 방문자들이 조회한 웹페이지 총 횟수로, 중복을 포함하여 카운트합니다.
방문수: 사이트에 대한 방문수로, 30분 이내의 중복을 제거한 방문수입니다.
일 순수 방문자: 하루(0~24시) 동안의 사이트 중복 방문을 제거한 방문자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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