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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 광고 분석™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상품 운영 지침서

1. 메뉴 구성

메뉴
설명

실시간 방문자 감시

고객/상품/광고별 실시간 성과 모니터링

광고별 성과

쇼핑광고/검색광고/디스플레이 광고별 성과 분석

쇼핑광고 큐레이터

쇼핑광고상품 전용 성과 분석과 광고 운영 서포트

상품 운영 힌트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의 상품별 운영 힌트

기본 웹로그분석

전반적인 쇼핑몰 상품 및 고객 행동 분석

2. 서비스 요약

쇼핑 광고 분석™ 란?

쇼핑몰 운영에 있어 가장 주요한 것은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여 적절하게 대응하는 것입니다. SmartMD™는 쇼핑몰 매출증대를 위한 맞춤 분석 서비스로, 상품분석, 광고분석, 매출분석을 통해 쇼핑몰의 흐름을 한 눈에 쉽고 빠르게 파악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반응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제공합니다.

3. 서비스 시작하기

3-1. 실시간 방문자 감시

고객/상품/광고별 실시간 성과 모니터링

3-1-1. 인기상품 시간대 반응

실시간으로 인기 조회 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는 리포트로, 메인 페이지 상품 재배치 후 즉각적으로 방문자의 상품 반응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자사몰에 방문한 전체 방문자들의 인기조회/장바구니담기/구매상품 확인

  2. 쇼핑광고, 디스플레이광고, 검색광고로 방문한 방문자들의 인기조회/장바구니담기/구매상품 확인

  3. 최근 3시간 동안 상품반응 및 전시간대비 순위 증감

  4. 오늘 하루 동안 상품반응 및 전일대비 순위 증감

Tip 메인페이지 상품배치 수정 후 실시간으로 상품에 대한 반응을 (1)조회, (2)장바구니담기, (3)구매 3가지 기준으로 확인 가능

3-1-2. 쇼핑광고 시간대 반응

쇼핑광고 매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주는 리포트입니다.

※ 본 리포트는 현재 광고매체 또는 구좌단위로 상태를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직접방문자]로만 리포팅합니다.

  1.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쇼핑광고 매체

  2. 각 매체별 최근 5시간 방문수/매출액

  3. (괄호 숫자) 비교수치인 최근 2주동안의 동일요일&동일시간대 평균 방문수/매출액

  4. 오늘 현재까지 방문수/매출액 합계

Tip 방문수가 2시간 연속하락하거나, 동일요일의 평균보다 20%이상 하락 시 배경색으로 표시해 드리므로, 광고상태를 빠르게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3-1-3. 검색광고 시간대 반응

검색광고 매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주는 리포트입니다.

※ 본 리포트는 현재 광고매체 상태를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직접방문자]로만 리포팅합니다.

  1.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검색광고 매체

  2. 각 매체별 최근 5시간 방문수/매출액

  3. (괄호 숫자)비교수치인 최근 2주동안의 동일요일&동일시간대 평균 방문수/매출액

  4. 오늘 현재까지 방문수/매출액 합계

Tip

방문수가 2시간 연속하락하거나, 동일요일의 평균보다 20%이상 하락 시 배경색으로 표시해 드리므로, 광고상태를 빠르게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종 검색광고의 성과는 [광고별 성과 > 검색광고 성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1-4. 디스플레이광고 시간대 반응

디스플레이광고 매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주는 리포트입니다.

※ 본 리포트는 현재 광고매체 상태를 직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직접방문자]로만 리포팅합니다.

  1.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디스플레이광고 매체

  2. 각 매체별 최근 5시간 방문수/매출액

  3. (괄호 숫자) 비교수치인 최근 2주동안의 동일요일&동일시간대 평균 방문수/매출액

  4. 오늘 현재까지 방문수/매출액 합계

Tip

방문수가 2시간 연속하락하거나, 동일요일의 평균보다 20%이상 하락 시 배경색으로 표시해 드리므로, 광고상태를 빠르게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종 디스플레이광고의 성과는 [광고별 성과 > 디스플레이 성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1-5. 현재 방문자 정보

방문자의 데이터를 최근 방문자순, 검색광고 방문자, 쇼핑광고 방문자로 구분하여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리포트 입니다.

  1. 좌측의 ‘최근방문자 순으로 보기’ 필터를 선택하시면, 검색광고 방문자만, 쇼핑광고 방문자만 필터링하여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2. 우측 상단의 Drop-Down 아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현재 TOP5 인기 유입키워드, 쇼핑광고 종류, 조회 인기상품의 실시간 상황을 모니터링 하실 수 있습니다.

Tip

방문자의 데이터를 최근 방문자순, 검색광고 방문자, 쇼핑광고 방문자로 구분하여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리포트입니다. 이 리포트를 통해서 방문자의 현재 유입상황, 관심상품 등을 모니터링하고 예측과 실제 고객/잠재고객 행동의 차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는 실시간(또는 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기록하고 있으므로, 리포트 새로고침을 하시면 가장 최근의 실시간 방문자 활동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3-2. 광고별 성과

쇼핑광고/검색광고/디스플레이 광고별 성과 분석

3-2-1. 쇼핑광고 성과

쇼핑광고 매체의 광고성과를 3가지 기준으로 평가한 리포트입니다.

  1.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쇼핑광고 매체

  2. 3가지 기준으로 성과 평가 ※ 직접성과 : 내 사이트 방문 당시의 광고에만 성과 평가 ※ 기여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만큼 1/n 하여 평가 ※ 중복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에 동일한 전환수/금액 평가

Tip

[반송률]은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방문하였으나, 첫번째 페이지만 보고 떠나는 비율입니다.

  • 쇼핑광고 매체의 반송률이 높다는 것은 상품광고의 작은 썸네일(Thumbnail) 이미지와 실제 상품과의 이미지 품질차이가 매우 크거나, 또는 지나치게 충동 클릭을 유발하는 문구로 광고를 하였으나 기대만큼의 내용이 실제 웹페이지에서 보여지지 않는 경우 높게 나타납니다. 첫번째 페이지 즉 랜딩페이지 컨텐츠 및 디자인 정비를 통해 내 사이트의 다른 정보를 더 보고 가게 하여 반송률은 낮추고, 성과는 높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3-2-2. 소재상품 추천

광고매체별 방문자의 취향을 가늠하고, 다음 소재상품을 선별하기 위한 리포트입니다.

  1. 4가지 계산방법에 따라 소재상품 추천

  2. 해당 매체 방문자의 인기 조회상품

  3. 해당 매체 방문자의 장바구니 담은 상품

  4. 해당 매체 방문자의 주문한 상품

※ 2,3,4에 랭킹된 상품 중 5이상 순위증가한 상품의 경우, 별도 색으로 표시해 드립니다.

Tip

다음 소재로 진행될 상품을 선별합니다.

카카오스타일의 경우, 상품의 '노출가중치' 지정 시 참고자료로 활용합니다.

3-2-3. 검색광고 성과

검색광고 매체의 광고성과를 3가지 기준으로 평가한 리포트입니다.

  1.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쇼핑광고 매체

  2. 3가지 기준으로 성과 평가 ※ 직접성과 : 내 사이트 방문 당시의 광고에만 성과 평가 ※ 기여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만큼 1/n 하여 평가 ※ 중복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에 동일한 전환수/금액 평가

Tip

[반송률]은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방문하였으나, 첫번째 페이지만 보고 떠나는 비율입니다.

  • 쇼핑광고 매체의 반송률이 높다는 것은 상품광고의 작은 썸네일(Thumbnail) 이미지와 실제 상품과의 이미지 품질차이가 매우 크거나, 또는 지나치게 충동 클릭을 유발하는 문구로 광고를 하였으나 기대만큼의 내용이 실제 웹페이지에서 보여지지 않는 경우 높게 나타납니다. 첫번째 페이지 즉 랜딩페이지 컨텐츠 및 디자인 정비를 통해 내 사이트의 다른 정보를 더 보고 가게 하여 반송률은 낮추고, 성과는 높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실수로 터치된 경우도 잦아 높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3-2-4. 검색광고 클릭IP

각 CPC 광고의 클릭에 의한 방문 및 접속기록을 리스팅한 리포트입니다.

  1. 클릭일시 : CPC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한 시각

  2. 최초방문일시 : 웹사이트에 방문한 최초 시각(=즉, 세션이 발생한 시각) '부정클릭 의심' 표시 : 세션발생시각, 즉 최조방문일시와 클릭일시가 다를 경우 표시되며 이는 의심되는 클릭에 대한 표시이며, 반드시 클릭조작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3. 방문자IP : 방문자의 IP IP옆의 돋보기버튼을 클릭하시면 IP의 네트워크정보(WHOIS)를 볼 수 있습니다.

  4. CPC 광고 매체 :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때 사용된 광고 매체

  5. CPC 키워드/상품 : 방문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때 사용된 광고 키워드 및 상품

  6. 검색어 : 검색엔진에서 방문자가 검색한 검색어

※ 본 리포트는 최근 100일간의 데이터만 저장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3-2-5. 디스플레이광고 성과

디스플레이광고 매체의 광고성과를 3가지 기준으로 평가한 리포트입니다.

  1. 내 사이트로 유입되는 쇼핑광고 매체

  2. 3가지 기준으로 성과 평가 ※ 직접성과 : 내 사이트 방문 당시의 광고에만 성과 평가 ※ 기여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만큼 1/n 하여 평가 ※ 중복성과 : 여러 개 광고 매체를 통해 방문하였다가 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그 동안의 매체수에 동일한 전환수/금액 평가

Tip

[반송률]은 광고를 통해 사이트에 방문하였으나, 첫번째 페이지만 보고 떠나는 비율입니다.

  • 쇼핑광고 매체의 반송률이 높다는 것은 상품광고의 작은 썸네일(Thumbnail) 이미지와 실제 상품과의 이미지 품질차이가 매우 크거나, 또는 지나치게 충동 클릭을 유발하는 문구로 광고를 하였으나 기대만큼의 내용이 실제 웹페이지에서 보여지지 않는 경우 높게 나타납니다. 첫번째 페이지 즉 랜딩페이지 컨텐츠 및 디자인 정비를 통해 내 사이트의 다른 정보를 더 보고 가게 하여 반송률은 낮추고, 성과는 높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실수로 터치된 경우도 잦아 높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3-3. 쇼핑광고 큐레이터

쇼핑광고상품 전용 성과 분석과 광고 운영 서포트

3-3-1. 소재상품 반응체크

쇼핑 광고 전용매체에 현재 Live된 소재상 품에 대한 반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다음 소재상품의 반응을 예측할 수 있기 위한 리포트입니다.

  1. 현재 진행 중인 매체 TAB 클릭

  2. 해당 매체를 통한 (직접) 방문자 실시간 모니터링(=쇼핑광고시간대반응)

  3. 현재 Live 또는 다음 소재상품에 대한 해당 매체 방문자의 반응 실시간 모니터링

  4. 5시간 추세 그래프로 소재 변경 후 반응 변화 직감

Tip

현재 Live된 소재상품에 대한 반응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다음 소재 상품의 반응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매체별 방문자들의 취향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 소재상품 모니터링을 위해 [리포트설정]에서 소재상품을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3-3-2. 방문자별 취향

방문자별로 방문횟수, 조회상품, 장바구니담은상품 등의 정보를 모니터링하며 방문자의 취향을 가늠하기 위한 리포트입니다.

  1. 현재 웹사이트 접속 방문자 조회

  2. 방문시간,방문횟수,접속환경 등 확인

  3. 방문자별 현재 보고 있는 상품 조회

  4. 현재 장바구니 담은 상품 조회

Tip

50회, 100회 이상 방문자(충성고객)의 취향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고객별로 많이 보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서핑 패턴으로 어떤 상품이 장바구니에 담기는지 등 패턴을 알 수 있습니다.

3-4. 상품 운영 힌트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의 상품별 운영 힌트

3-4-1. 구매 잠재성 높은 상품

인기조회 TOP50 상품을 기준으로 구매 잠재성이 높은 상품을 이미지 형태로 간편하게 보여주는 리포트 입니다.

사이트내 상품 조회 인기도 TOP 50 상품을 추출한 후 주문율에 따라 분류한 리포트입니다. 조회가 높은 인기상품이며 주문율이 높은 경우에는 더욱 전면 배치하거나 외부 쇼핑광고 매체에 적극적으로 게시하는 것이 유리하며, 주문율이 낮은 상품은 관심은 많지만 주문되지 못한 이유를 해소하여 주문율을 높이도록 해야합니다.

Tip

구매 잠재성은 관심도/인기가 높은 조건에서 실제 구매율이 높은지/낮은지로 판단합니다.

(1) 인기는 높지만 구매/주문율이 낮은 상품의 구매 잠재성을 끌어올리는 것

  • 관심도는 높지만 주문되지 못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만, 일반적으로 이미지보정, 가격조정, 상품평, 이벤트적용, 쿠폰적용을 통해 1차적으로 주문율 향상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주문율은 높은데 조회수가 낮은 상품의 조회수를 높이는 것

  • 우측상단에서 보여지듯 주문율은 높지만, 거꾸로 좌측 조회수 기준 리스트에서는 아래에 위치하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품은 노출이 잘되는 곳에 상품을 재배치하여 이미 확보된 주문율을 기반으로 주문/매출을 향상시키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3-4-2. 인기 vs 비인기 상품

(1)상품 조회수, (2)장바구니 담긴 수, (3)주문수량 기준 Best30 or Worst30 상품을 파악할 수 있는 리포트 입니다.

Tip

어제의 우리 상품 반응을 확인 및 보고에 용이합니다.

오늘 메인에 진열할 상품을 선별하는 것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비인기 상품에 대한 가격 할인, 패키지 상품 구성 등 재고 처리를 위한 캠페인을 계획함에 용이합니다.

3-4-3. 장바구니 놓친 상품

장바구니/관심상품 TOP50 상품을 이미지 형태로 간편하게 보여주는 리포트 입니다.

장바구니에 담기거나, 찜한 관심상품의 TOP50 상품 중에서 실제 결제/주문으로 이어진 상품과 중간에 포기되어 버려진 상품으로 분류한 리포트입니다. ‘구매 잠재성 높은 상품’이 ‘조회수-주문율’의 관계를 살폈다면, 이 리포트는 ‘장바구니(주문의지)-주문여부’를 살펴서, 최종적으로 고객의 지갑이 열리게 하는 부분에 초점을 둡니다.

Tip

장바구니에서 살아남아 주문이 이루어지는 상품은 바로 주문을 일으킬 수 있는 힘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전면 배치, 뉴스레터, 모바일 환경의 상품 광고(예: 카카오스타일 등)에 배치하여 ‘바로 구매’를 유도하거나, 외부 상품 광고로도 활용하면 유리합니다.

버려지는 상품은 어떤 요소가 부족해서 최종 결제되지 못하였습니다. ‘함께 팔리는 상품’리포트를 참고하시어 다른 상품과의 연관 상품으로 노출 또는 묶음상품 구성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3-4-4. 함께 팔린 상품

인기 상품과 함께 팔린 상품을 이미지 형태로 간편하게 보여주는 리포트 입니다.

상품 주문수 기준으로 인기상품을 나열한 후, 연관되어 함께 팔린 상품을 한번에 보실 수 있도록 보여드리는 리포트입니다. 주요 상품과 타 상품과의 유사상품 성향, 연관 상품화 성향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통해 각 ‘주문율 향상’과 ‘주문단가 향상’의 힌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Tip

장바구니에서 살아남아 주문이 이루어지는 상품은 바로 주문을 일으킬 수 있는 힘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전면 배치, 뉴스레터, 모바일 환경의 상품광고(예: 카카오스타일 등)에 배치하여 ‘바로구매’를 유도하거나, 외부 상품광고로도 활용하면 유리합니다.

함께 팔리는 상품 중 같거나 유사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묶어서 주문율을 높여보십시오. 고객이 떠나지 않고 맘에드는 상품을 쉽게 둘러 볼 수 있도록 하시면 주문율이 높아집니다. (예: 흰 원피스와 유사 스타일/카테고리의 분석된 상품, 예: 아이보리 원피스, 같은 브랜드의 원피스)

다른 카테고리, 연관 카테고리의 상품을 묶어서 주문당 매출액(주문 객단가)를 높여보세요. 고객이 주문하려는 상품과 잘 어울리거나 함께 주문하면 유용한 상품을 패키지로 제시해보세요. (예: 그늘막 텐트와 다른 카테고리의 분석된 상품, 예: 물놀이 보트, 랜턴세트)

3-4-5. 상품별 매출 성과

상품별 반복조회수, 상품정보 읽는 시간을 기준으로 관심도 높은 상품을 간편하게 보여주는 리포트입니다.

상품의 관심도에 대해서 좀 더 상세하게 추출하여 상품구성의 힌트를 드리는 리포트입니다. ‘구매 잠재성 높은 상품’, ‘함께 팔리는 상품’ 리포트와 함께 참조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별 반복조회수’, ‘상품정보를 읽는 시간’과 같이 기존 웹로그분석에서 제공하지 않던 지표를 도입함으로써, 좀 더 상품을 다양한 기준으로 정렬하여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Tip

상품명, 반복조회수, 상품정보 읽는 시간, 장바구니 담긴 수, 주문수량, 매출액 항목의 정렬버튼을 클릭하여 오름/내림차순으로 정렬하실 수 있습니다.

‘반복조회수’는 방문자가 한번 방문하여 사이트를 떠나기 전까지 반복해서 해당 상품 상세보기 페이지를 본 횟수입니다. 반복조회수가 높다는 것은 상품의 정보를 여러 번 확인했다는 의미이며 관심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품정보 읽는 시간’은 해당 상품 상세보기 페이지에 체류한 시간입니다. 반복조회수가 다소 낮더라도 상품 상세보기 체류시간이 많으면 그 만큼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관심도가 높지만 주문수나 매출액이 낮은 경우에는 ‘구매 잠재성 높은 상품’ 리포트의 주문율이 낮은 상품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가격/쿠폰/상품묶음/상품이미지교체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3-5. 기본 웹로그분석

전반적인 쇼핑몰 상품 및 고객 행동 분석

3-5-1. 방문과 매출추세

사이트의 방문수, 주문수, 매출액, 주문상품수 등의 추세를 나타낸 리포트이며, 조회기간 동안 방문수 대비 주문수, 주문액, 주문상품수, 방문당주문율, 방문당매출액, 방문당 주문상품수를 비율과 함께 통합 리포팅합니다.

  • 방문당 주문상품수 - (주문상품수량 / 방문수) 의 계산에 의한 각 시간/일/월 별 "평균 주문수량"

  • 방문당 매출액 - (주문액(매출액)/ 방문수)의 계산에 의한 각 시간/일/월 별 "평균 주문액"

  • 방문당 주문율 - (주문수 / 방문수)의 계산에 의한 각 시간/일/월 별 "주문율"

* 리포트 내 표(Sheet)부분의 항목명(Column Header)을 클릭함으로써, 해당 항목에 대한 그래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ip

  1. 조회기간 동안 방문수 대비 얼마나 많은 상품이 주문되고 주문액은 얼마인지 전체적으로 통합하여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2. 방문대비 주문율이 높은 시간대 및 요일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3. 전체 방문자 중 특정 회원층을 선택하여 해당 회원층의 충성도를 알 수 있습니다.

  4. 이메일 발송 혹은 이벤트, 기획전, 프로모션, 캠페인 활동 후 어떤 회원층의 방문수 대비 주문이 증가하는지 파악하여 해당 회원층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실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주문을 유도할 목적으로 한 마케팅의 결과로서, 캠페인별 효과측정이 아닌 통합된 결과를 살펴볼 때 유용합니다.

3-5-2. 방문방법과 매출

방문자들이 어떤 방법으로 사이트에 도달하는지 알 수 있는 리포트로 총 8가지로 분류되어 그 분포를 파이그래프로 나타냅니다.

방문방법별 수집 기준과 상황 및 예시

Tip

  1. 북마크/직접입력 등을 통해 접속하는 방문자수가 많을수록 자주 방문하는 단골 사용자가 더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외부 웹사이트로부터의 링크는 상호간 링크교환이나, 다른 웹사이트에서 소개가 많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웹메일 등에 의한 접속수가 증가한다면, 메일발송등에 따른 효과가 있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4. 검색엔진 내 링크를 통한 접속이 많다면, 검색엔진 내 웹사이트가 상위에 랭크되었거나, 좋은 위치에 사이트 설명이 있어 검색결과에서 사이트로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5-3. 참조링크 페이지 및 사이트

방문자가 자사 웹사이트 방문 시 어떤 경로로 유입했는지, 외부 사이트의 상세 웹페이지 주소를 보여주는 리포트입니다.

'참조링크'는 보통 '유입경로'라고 표현하기도 하며 어떤 사이트를 통하여 현재 웹사이트를 들어왔는지를 나타냅니다. 어떤 웹페이지들이 웹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URL을 제공하였는가와 횟수, 분포 정도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 참조링크 페이지(웹사이트): 외부 사이트의 상세 웹페이지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조링크 페이지(검색엔진): 검색 엔진의 상세 웹페이지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조링크 사이트(Host/Domain): 외부 사이트의 도메인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1. 여러 웹사이트로부터 어느 정도의 방문자가 유도되는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검색엔진별 방문자비율 분석을 통해 어떤 검색엔진에 프로모션(광고)등을 진행할 경우 더욱 효과가 좋은지를 알 수 있습니다.

  3. 사이트 전체에 대해서 어떤 웹사이트에서의 방문이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3-5-4. 페이지뷰 / 방문수 / 일 순수 방문자

자사 웹사이트에 트래픽을 분석하는 리포트로, 각 항목별 의미와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페이지뷰: 방문자들이 조회한 웹페이지 총 횟수로, 중복을 포함하여 카운트합니다.

  • 방문수: 사이트에 대한 방문수로, 30분 이내의 중복을 제거한 방문수입니다.

  • 일 순수 방문자: 하루(0~24시) 동안의 사이트 중복 방문을 제거한 방문자수 입니다.

Tip

  1. 캠페인(이메일발송, 배너광고교환)등에 의해 사용자들이 어느정도 반응하여 접속이 증가하는지 파악

  2. 사용자들이 주로 접속하는 시간대( Rush Hour ), 요일 등의 파악

  3. 웹사이트에 대한 접속수의 변화 추세 파악(연/월/주/일)

  4. 평균값과 비교하여 웹사이트에 대한 트래픽이 어느정도 변화가 있었는지 비교

  5. 제공되는 예측값을 통하여 현 추세의 속도로 페이지뷰가 증가할 경우의 결과값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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